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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체적으로 진행예정인 브랜드공모를 브랜드콘테스트에서 병행할 수 있나요?

글쓴이 | Jun 30, 2013 | 자주묻는질문 | 자체적으로 진행예정인 브랜드공모를 브랜드콘테스트에서 병행할 수 있나요?에 댓글 닫힘

자체적으로 진행예정인 브랜드공모를 브랜드콘테스트에서 병행할 수 있나요?

당연히 가능합니다 ^^ 공동개최시 추가비용은 20만원입니다. 공동개최의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자체적으로 시행예정인 브랜드공모의 상금이 최소 100만원은 넘어야 합니다. 지나치게 적은 상금으로 진행하는 브랜드공모전을 다수 접하게 되는데, 홍보위주로만 진행하는 브랜드공모전으로 이해되기에 그럴 경우 공동개최는 사양할 예정입니다. 나. 네임, 슬로건, 디자인 심지어 아이디어 공모까지 종합세트로 개최되는 공모전도 가끔 봅니다. 그러한 공모전은 ‘브랜드콘테스트’의 지향 방향과 다소 유리되는 측면이 있습니다. 브랜드콘테스트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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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모안 접수완료 후 심사 기간을 연장할 수 있나요?

글쓴이 | Jun 30, 2013 | 자주묻는질문 | 응모안 접수완료 후 심사 기간을 연장할 수 있나요?에 댓글 닫힘

응모안 접수완료 후 심사 기간을 연장할 수 있나요?

심사 기간 연장은 당연히 가능합니다. 다만, 그 과정상에서 심사기간을 연장할 수 밖에 없었던 근거를 저희에게 통보주시면 저희가 이를 응모자 분들에게 공지할 예정입니다. 기관, 회사, 개인 등 모든 분야에서 도발 변수라는 것이 있습니다. 정상적인 Flow 상에서는 문제가 없었지만, 최고 의사 결정권자가 갑자기 오랫동안 해외 출장을 가시게 되거나 내부 상황상 심사위원들이 너무 바쁘셔서 심사위원회를 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후보안의 Quality에 대한 문제로 재심을 해야 할 경우도 발생하구요. 이런저런 사유로 최종안 선정이 늦어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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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승작품 선정은 언제까지 하면 되나요?

글쓴이 | Jun 30, 2013 | 자주묻는질문 | 우승작품 선정은 언제까지 하면 되나요?에 댓글 닫힘

우승작품 선정은 언제까지 하면 되나요?

우승작품 선정 기간은 20일 이내로 설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 동안의 공모전 대행 등을 통해서 체득한 당선작 선정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일반적인 내용이며, 각각의 공모전 모두에 적용된 사례는 아님) 가. 응모안 정리 : 3~4일 – 이메일 등을 통한 응모안의 경우 이보다 짧아질 수 있습니다. – 우편 등을 통한 응모를 허락한 경우 길게는 1주일 정도 소요됩니다. 나. 1차 실무 심사 : 2~3일 – 관련자 심사가 먼저 진행될 수 있습니다. 다. 상표조사 : 3일 ~7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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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테스트 진행이 마감되면 어떻게 하나요?

글쓴이 | Jun 30, 2013 | 자주묻는질문 | 콘테스트 진행이 마감되면 어떻게 하나요?에 댓글 닫힘

콘테스트 진행이 마감되면 어떻게 하나요?

성황리에 브랜드콘테스트를 마치게 되면 이에 대한 종합 정리가 우선적으로 필요합니다. 이메일로 들어온 각 후보안을 ‘엑셀’ 파일 등으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야 심사 등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후, 처음 콘테스트 개최시 생각했던 방법 혹은 회사내에서의 일반적인 심사 방법 등을 통해 후보안을 압축해 나가시면 됩니다. 다만, 후보안 압축 과정에서 콘테스트 개최 목적과 정확히 일치하였다고 하는 후보안을 찾아냈다고 너무 기뻐하지는 마십시오. Name은 상표등록을 하기 전까지는 완벽하게 법적 보호를 받지 못합니다. 그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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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금을 환불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글쓴이 | Jun 30, 2013 | 자주묻는질문 | 상금을 환불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에 댓글 닫힘

상금을 환불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상금의 환불’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완결형이 아닌 콘테스트를 개최하였는데, 당선작을 선정하지 못하였을 경우 상기와 같은 상황이 발생하였을 경우, 브랜드콘테스트는 다음과 같은 추가 약정을 맺으면서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지급하지 아니하는 상금을 반환해 드립니다. * 추가 약정의 핵심 내용 (표준 약정) – 콘테스트에 참여하신 응모자 분들의 개인정보 유출 방지 및 유출시 책임소재 명확화 – 일정 기간 (1년 이내) 동안 해당 응모작 중 어느 작품도 사용 혹은 상표출원하지 않겠다는 약속 ( 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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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승작이 없는 경우에도 상금이 지급되나요 ?

글쓴이 | Jun 30, 2013 | 자주묻는질문 | 우승작이 없는 경우에도 상금이 지급되나요 ?에 댓글 닫힘

우승작이 없는 경우에도 상금이 지급되나요 ?

‘완결형 상금지급’을 약속하신 경우에는 당선작을 확정하지 못하셨다고 하더라도 상금을 지급해야 합니다. ‘완결형 상금지급’의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30만원 이하의 콘테스트는 무조건 완결형입니다. – 그렇지 않을 경우, 상금지급이 지나치게 작아서 응모하시는 분들이 의욕을 잃게 됩니다. 나. 30만원 이상 – 의뢰인의 특성에 따라 완결형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30만원 이상은 지급되어야 합니다. * 지급 규정은 콘테스트 개최시 저희와 의논하시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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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테스트 기간 연장은 가능한가요?

글쓴이 | Jun 30, 2013 | 자주묻는질문 | 콘테스트 기간 연장은 가능한가요?에 댓글 닫힘

콘테스트 기간 연장은 가능한가요?

기본적으로 콘테스트 응모기간을 연장하지는 않습니다. 몇몇 브랜드공모전 등의 사례를 보면 일반적인 공모기간이 10여일 내외입니다. 어떤 경우에는 이보다 공모기간이 적을 수도 있고 조금 늘어나기도 합니다. 아주 특수한 경우에는 3주, 심지어 한달 정도 공모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그런 사례는 디자인이나 아이디어, 심지어 논문 등 여러 가지 공모를 한꺼번에 하는 경우입니다. 네이밍의 경우 일반적으로 10일 정도 공모를 거치게 되면 응모하시고자 하는 의향이 있으신 분들은 거의 다 참여하신다고 보면 됩니다. 과거의 몇몇 경험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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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다 성공적인 브랜드콘테스트 방법은 무엇인가요?

글쓴이 | Jun 30, 2013 | 자주묻는질문 | 보다 성공적인 브랜드콘테스트 방법은 무엇인가요?에 댓글 닫힘

보다 성공적인 브랜드콘테스트 방법은 무엇인가요?

성공적인 콘테스트의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원했던 방향, 특성을 가진 Name 혹은 Slogan이 응모된다. 나. 다수의 응모자가 참가하여 성황리에 콘테스트가 마무리된다. 첫 번째 방향을 충족시키는 것은 응모자들이 알기 쉽고 개발하기 용이한 구체적 응모방향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응모방향이 명확할수록 그에 합치되는 응모안이 접수될 가능성은 매우 높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했던 방향으로 후보안이 응모되지 않을 경우, 저희 브랜드콘테스트 홈페이지에서 보다 구체적인 응모방향을 추가 제안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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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모자들에게 추가 개발방향을 제안할 수 있나요?

글쓴이 | Jun 30, 2013 | 자주묻는질문 | 응모자들에게 추가 개발방향을 제안할 수 있나요?에 댓글 닫힘

응모자들에게 추가 개발방향을 제안할 수 있나요?

당연히 제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특성을 근거로 저희 홈 페이지 도메인이 ‘브랜드공모전’이 아니라 브랜드콘테스트‘입니다. 추가 개발방향을 응모자들에게 공지하는 방법은 댓글 기능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다만, 회원제가 아니기에 어떤 댓글이 올라오게 될지 저희도 전혀 알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스팸성 댓글, 욕설 등에 대한 삭제기능, 권한 등은 저희 관리자만 보유할 수 있고… 추가 개발방향을 공지하는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몇몇 문제점은 지속적 보완을 거칠 예정입니다. 본 부분에 대한 의견은 콘테스트 개최요청을 받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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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결형 상금지급’이란 무엇인가요?

글쓴이 | Jun 30, 2013 | 자주묻는질문 | ‘완결형 상금지급’이란 무엇인가요?에 댓글 닫힘

‘완결형 상금지급’이란 무엇인가요?

‘완결형 상금지급’이란 당선작이 없더라도 상금을 지급하겠다고 약속한 콘테스트를 의미합니다. ‘완결형 상금지급’은 별표로 표시되면 기본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30만원 이하의 콘테스트는 무조건 완결형입니다. – 그렇지 않을 경우, 상금지급이 지나치게 작아서 응모하시는 분들이 의욕을 잃게 됩니다. 나. 30만원 이상 – 의뢰인의 특성에 따라 완결형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30만원 이상은 지급되어야 합니다. * 지급 규정은 각 콘테스트마다 규정하여 공표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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