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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 네이밍공모전

글쓴이 | Nov 14, 2014 | 공지사항 | 댓글 0

성공 네이밍공모전

브랜드콘테스트 (www.brandcontest.kr)를 운영하고 있는 최낙원입니다. 그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네이밍 공모전을 위한 몇몇 방법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민간기업보다는 정부기관, 지자체, 공사 등 공공기관의 공모전에 초점을 맞춤) – – – – – – – – –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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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테스트 문의’ 관리규칙

글쓴이 | Jul 5, 2013 | 공지사항 | ‘콘테스트 문의’ 관리규칙에 댓글 닫힘

‘콘테스트 문의’ 관리규칙

브랜드콘테스트 진행 과정에서 궁금한 사항이나 좀 더 알고 싶은 내용에 대해 의뢰자에게 직접 질문할 수 있는 공간이 ‘콘테스트 문의’입니다. ‘콘테스트 문의’는 보다 다양하면서도 바람직한 방향으로 브랜드 콘테스트가 진행될 수 있도록 만든 ‘질의응답’ 코너이기에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가. 해당 콘테스트와 관련하여 궁금한 내용에 대해 의뢰자가 답글 형식으로 질문에 응답해 드립니다. (의뢰자의 상황 등 바쁜 일정관계로 답글이 안 달릴 수도 있음) 나. 하기와 같은 내용은 관리자 직권으로 삭제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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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화면

글쓴이 | Jul 5, 2013 | 공지사항 | 모바일 화면에 댓글 닫힘

모바일 화면

브랜드콘테스트의 모바일 웹 개발은 조금 지체되고 있습니다. ^^ 가급적 빠른 시일 내 모바일 웹도 오픈하여 어디에서나 언제나 응모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조금 불편하긴 하지만, 모바일에서 PC 버전으로도 응모 가능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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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체공모’에 대한 응모 조건

글쓴이 | Jul 5, 2013 | 공지사항 | ‘자체공모’에 대한 응모 조건에 댓글 닫힘

‘자체공모’에 대한 응모 조건

‘자체공모’란 의뢰자와 결정자가 다른 프로젝트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누가 공모하고 있는지 응모자 분들이 알기 어려우며 브랜드콘테스트 (의뢰자)는 지급될 상금을 미리 확보한 다음 ‘자체공모’를 실시하게 됩니다. 다만, 자체공모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일반 콘테스트와 차이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 당선자만 공표하고, 당선작은 공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브랜드 네임 결정은 기업 마케팅의 매우 중요한 비밀 중 하나이기 때문에 제품이 출시되기 이전까지는 매우 비밀스럽게 다루어집니다. 따라서, 결정자가 당선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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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모시 유의사항

글쓴이 | Jun 28, 2013 | 공지사항 | 응모시 유의사항에 댓글 닫힘

응모시 유의사항

개인정보 제공 동의 브랜드콘테스트에 응모하시는 것은 일부 개인정보(이메일) 제공에 동의하심을 의미합니다. ( 브랜드콘테스트는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으며, 모든 응모안 (응모하시는 분의 이메일 포함)은 의뢰자가 지정한 이메일로 직접 전송됩니다. ) 응모당선자 선정 후 통지 방법 가. 응모시 제공하신 이메일로 당선 사실을 통보해 드립니다. ( 부정확한 이메일로 응모하실 경우, 당선사실 통보가 불가능합니다. ) 나. 통지해 드린 시간 이후 72시간 내 (주말 포함) 아무런 피드백이 없으면 당선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수취인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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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공모전과의 차이점

글쓴이 | Jun 28, 2013 | 공지사항 | 기존 공모전과의 차이점에 댓글 닫힘

기존 공모전과의 차이점

대부분의 브랜드공모전은 ‘자체기획’인 경우가 많습니다. 민간기업의 경우 광고대행사 등과 함께 진행하기도 하지만, 지자체 / 공기업 등의 경우 기존 업무 (홍보, 광고, 기획, 마케팅 등)를 하시던 분들이 겸하여 공모전을 진행하는 사례를 많이 봅니다. 제품 혹은 정책 홍보의 보조수단으로 브랜드공모전을 활용한다는 이야기는 여기에서 출발합니다. 응모안을 접수한 이후에는 다수의 공모전이 별도 심사위원을 구성하여 응모안 전체를 놓고 심사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이 과정에서 나타나는 문제점 중 하나가 실제 사용이 어려운 Name (상표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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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사와의 차이점

글쓴이 | Jun 27, 2013 | 공지사항 | 전문사와의 차이점에 댓글 닫힘

전문사와의 차이점

광고, 홍보, 마케팅 분야의 전문가들은 브랜드공모전을 다음과 같은 시선으로 바라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 신제품, 정책홍보의 보조수단이다. ✍ 좋은 후보안이 나오는 것을 기대하기 어렵다. ✍ 좋은 후보안이 있더라도 사용하기 어렵다. (법적 문제) ✍ 귀찮고 번거롭다. 상기와 같은 사유로 Name 혹은 Slogan을 미리 가정해 놓고 정책, 마케팅의 필요성 때문에 공모전을 개최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 특히, 네이밍 전문사를 미리 선정한 다음 공모전을 동시 개최하는 경우도 있지요. 그러나 다음과 같은 이유로 브랜드공모전에 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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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콘테스트의 특징

글쓴이 | Jun 27, 2013 | 공지사항 | 브랜드콘테스트의 특징에 댓글 닫힘

브랜드콘테스트의 특징

다양한 기획회의를 거치면서 브랜드콘테스트는 아날로그 방식과 디지털 방식을 모두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그 핵심에는 ‘회원제로 운영하지 않는다’ 라는 원칙이 있었습니다. 먼저, 프로젝트를 의뢰하시는 분들은 무식(?)하게 이메일로만 프로젝트를 의뢰하셔야 합니다. 회원으로 가입하신 다음, 의뢰하시는 분이 필요로 하는 내용을 작성하고 그에 따른 콘테스트 비용을 지불하면 즉각적으로 콘테스트가 열리는 방식이 아닙니다. 개최의사를 이메일로 brandcontest@naver.com으로 발송하고 브랜드콘테스트 관리자와 이메일 혹은 유선통화를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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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부로셔

글쓴이 | Jun 27, 2013 | 공지사항 | 소개 부로셔에 댓글 닫힘

소개 부로셔

브랜드콘테스트 소개서 브랜드콘테스트의 특징, 진행방법, 응모방법, 비용 등을 간단하게 정리해 놓은 부로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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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콘테스트 Open

글쓴이 | Jun 22, 2013 | 공지사항 | 브랜드콘테스트 Open에 댓글 닫힘

브랜드콘테스트 Open

브랜드, 슬로건 관련 일반인 공모전은 연평균 500여회 이상 실시된다고 합니다. 대부분 지자체, 공사, 단체, 기업 등에서 홍보를 염두에 두고 기획하는 공모전입니다. 좋은 Name, 바람직한 Slogan을 찾는다는 목적보다는 복잡한 의사결정구조를 염두에 두고 ‘공람 혹은 일람’해보자는 개념이 강한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데, 생각해 보면 실제로 Name은 일반제품, 서비스에서 더 필요로 합니다. 경기침체 등과는 무관하게 기업내부의 역동적 상황에 따라 신제품은 출시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식당을 오픈하거나 꽃가게, 심지어 아가이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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