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초 브랜드공모 & 콘테스트 플랫폼

다시 네이밍공모전을 생각한다 3. 홍보효과 (브랜드콘테스트)

다시 네이밍공모전을 생각한다 3. 홍보효과 (브랜드콘테스트)

대부분의 공모전은 전문가를 대상으로 합니다.

사진, 디자인, UCC 등등…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다는 내용이 있지만 현실적으로 일반인이 공모전에 참여하기는 어렵습니다. 설령 참가한다고 하더라도 당선보다는 참가에 의의를 가질 뿐이지요. 따라서 그들만의 잔치에 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홍보효과가 거의 없다는 의미이지요.

네이밍 공모전은 초등학생부터 어르신까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관심도 많구요. 그런 측면에서 볼 때 홍보효과가 가장 높은 공모전은 브랜드, 슬로건공모전입니다. 적절한 홍보채널(예 – 언론 뉴스화 등)을 활용할 수 있다면, 비용 대비 홍보효과가 매우 뛰어나다고 할 수 있지요.

소제목2

홍보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당선작 선정이유도 함께 밝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이밍공모전에 참여하는 응모자들은 항상 정보에 목마른 분들입니다. 그 분들에게 자세한 선정 이유를 설명해 준다며, 본인의 응모안과 비교하면서 자연스럽게 한 번 더 해당 상품, 서비스, 브랜드를 생각하게 하는 기회를 주게 됩니다. 이는 주최 측에 대한 호감도 상승으로 이어지게 하지요.

물론 본인의 응모안이 더 우수하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 수 있습니다. 어쩌면 많은 응모자들이 그렇게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그렇지만 다수의 응모자들은 선정이유를 밝히는 주최 측의 ‘컨셉’을 이해하고 받아들입니다. 그것은 주최 측의 권한이니까요. 심사기준에 적합한 응모안이 선정되었다는 이유 하나만으로도 응모자들은 주최 측의 배려가 상당하다는 인상을 받을 것입니다.

모든 응모자들은 ‘소비자’가 됩니다. 소통, 커뮤니케이션하고자 하는 기업을 싫어하는 소비자는 거의 없습니다.

더 나아가 해당 선정 이유가 블로그, SNS 등을 통해 전파될 수도 있습니다. 이 역시 널리 알린다는 홍보의 관점에서는 상당히 긍정적인 결과이지요.

콘테스트 문의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