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초 브랜드공모 & 콘테스트 플랫폼

슬로건 공모(완료)

슬로건 공모(완료) 80만원
작성자
  • 전체상금 : 80만원
  • 당선작 : 30만원 (1인)
  • 차점 20만원 (1인) / 가작 10만원(3인)
  • 공모기간 : 3월 11일 ~ 3월 24일
  • 당선작이 없더라도 100% 상금지급

안녕하세요? 의뢰인을 노출하지 않고 진행하는 ‘경영혁신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모든 진행과 책임은 브랜드콘테스트에 있으며 당선작이 없을 경우에도 100% 상금을 지급하는 슬로건 공모입니다. 전문경영, 실용경영, 속도경영, 상생경영을 원칙으로 제시할 수 있는 슬로건을 개발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아래 공모내용을 참고하시면서 멋진 슬로건을 만들어 주세요. 브랜드콘테스트도 ‘댓글’을 통하여 응모자 여러분과 함께 하고자 합니다.

가. 제목 : 경영혁신 슬로건

나. 공모기간 : 03월 11일 ~ 03월 24일 오후 5시까지

다. 의뢰인 : 브랜드콘테스트

라. 지향방향 : 다음의 4가지 행동수칙을 아우를 수 있는 슬로건

  • 본업에 충실한다 (본질추구)
  • 모든 업무는 실용적으로 접근한다 (실사구시)
  • 모든 업무는 속도감있게 수행한다 (속도경영)
  • 함께 발전하고 더불어 성장한다 (상생정신)

마. 슬로건 언어 : 영어
영어로 된 슬로건을 최종 선정안으로 채택할 예정입니다.

바. 슬로건 개발 방향
하기 예시방향 외에도 다양한 방향의 검토가 가능합니다. 일견 떠오르는 생각을 바탕으로 단순 참고용 방향을 제시한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 방향 1 : 쉬운 자연어에 의미 부여
예시안 – GLOW Plus (Global, Leading, Outstanding, Winning 그리고 Plus)
본 방향의 장점은 간결하고 슬로건으로서의 적합성도 높다는 점입니다. 슬로건은 부여하는 의미가 상당히 중요하기에 상기 4가지 지향방향을 아우르는 간결한 자연어가 있다면 매우 탁월한 응모안이 될 것입니다.

* 방향 2 : 브랜드처럼 보이지만 슬로건으로 사용가능한 합성어 스타일
예시안 – Bexcellent (Best Excellent)
본 방향의 슬로건도 검토할 가치가 있습니다. 슬로건의 의미가 4가지 행동수칙을 포괄할 수 있게 설명된다면 가능성도 매우 높습니다.

* 방향 3 : 문장형
예시안 – Just Do It !
예시안은 유명한 나이키의 슬로건입니다. 이처럼 문장형으로 슬로건을 전개하는 것도 충분한 검토방향입니다.

사. 추가 의견
영어로 된 슬로건을 개발하는 것이기에 상당히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공모전이 완료되는 그날까지 댓글을 통해 응모자 여러분과 개발 방향을 함께 고민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 상금 : 80만원
– 당선자 : 30만원 (1명)
– 차점자 : 20만원 (1명)
– 가 작 : 10만원 (3명)
* 당선자가 되었을 경우 약간의 제세공과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차점자 이하는 공과금, 수수료 등이 없으며 100% 지급됩니다.

자. 당선자 발표 예정일 : 04월 01일 (www.brandcontest.kr)
– 당선작의 지적재산권은 의뢰인에게 귀속됩니다.
– 당선작으로 선정되더라도 일부 문구를 의뢰인이 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 일부 개인정보(이메일) 이용에 대한 동의
– 공지사항 6(개인정보 제공 동의)에 근거하여 일부 개인정보(이메일)제공에 동의하시는 분만 응모 가능합니다.(브랜드콘테스트는 이메일 정보를 수집하지 않으며, 제공하신 이메일 정보는 당선자 통보를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 이메일을 정확하게 기입해 주세요. 당선자가 되었을 경우, 저희가 연락드릴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이메일밖에 없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심사 결과 발표 (4월 01일)

응모자 모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너무 어려웠던 프로젝트여서 의뢰인이나 저희나 긴가민가하면서 브랜드콘테스트를 열었습니다. 너무나 많은 호응에 참 많이 놀랐습니다. 저희 추정으로는 50여 안 정도이면 준수하다고 보았는데 실제 응모작은 142안이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발표를 하게 되어서 매우 기쁩니다.

본 당선작, 차점작 및 가작은 의뢰사에서 많은 고민 끝에 선정하신 것입니다. 여러 측면을 두루 살피고 내부 선호도 조사도 수행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정성을 다하여 응모해 주셨으나 모든 분들에게 당선의 혜택을 드리지 못하여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당선되신 분들에게는 축하를 드리며 별도로 개인공지를 해 드릴 예정입니다. 응모해 주신 많은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당선자 : dls*k@daum.net (3월 13일 응모)

차점자 : may*ndjuly@korea.kr (3월 16일 응모)

가작 1 : seo*ilha@naver.com (3월 14일 응모)

가작 2 : vo*o@naver.com ( 3월 16일 응모)

가작 3 : sub*e21@naver.com (3월 24일 응모)

슬로건 설명에 대한 부분이 다소 길기는 합니다만 당선작부터 순서대로 전체 후보안 및 설명 부분도 발표해 드립니다. 응모하신 내용 그대로를 실었으며 별도 가감하지 않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당선작 : IM ★ (IM STAR)

해설 : 나는 최고다. 라는 고백으로 문자와 기호를 사용해 슬로건의 표현력을 높였습니다. ‘IM‘의 ‘I’는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Innovation)을 통해 항상 새로운‘희망 (꿈, 미래, 비전)’을 만들겠다는 행동양식입니다. ‘IM’의 ‘I’는 미래를 향한 경영혁신의 열정에는 한계가 없다는 무한(Infinity)정신입니다. ‘IM’의 ‘M’은 메타 플레이어를 의미하는 ‘M’으로 변화무쌍한 세계 경영의 고정관념을 뛰어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할 수 있는 성공, 번영의 비전을 이루겠다. 는 의미입니다. ‘나’를 최고로 만들 수 있는 ‘IM ★’는 ‘우리(대한민국)’을 최고로 만들 수 있습니다.

차점작 : Do! Dream!

해설 : D : Do innovation / R : Rapid / E : Essential / A : All together / M : Management

가작 1 : BEST 4 U

해설 : 본업에 충실한다 (본질추구) Basic ! 모든 업무는 실용적으로 접근한다 (실사구시) Economical 모든 업무는 속도감 있게 수행한다 (속도경영) Speed 함께 발전하고 더불어 성장한다 (상생정신) Together

4 U 는 ‘당신(You)을 위한’이며 전문경영(management) 기본에 충실한 기본경영( Basic Management) / 실용경영에 입각한 경제성 있는 경영(Economical Management) / 속도경영으로 이윤의 가치를 낳는( Speed Management) / 상생경영을 사업이념으로 하는 함께하는 복지적 경영(Together Management) 로서 전반적으로 매우 간결하고 힘이 있어 귀원의 4가지 목표를 쉽게 이룹니다.

유사안도 함께 응모합니다. 1안)BEST 4 2안)BEST able : 최선을 다하되 그 능력을 최대로 끌어올리라는 묵시적 개념이 포함된지라 매우 유효합니다.

가작 2 : vo*o@naver.com 님의 요청으로 삭제

해설 : 삭제

가작 3 : Innosense 365

해설 : 혁신의 시작은 의식(sense)의 깨어남(innovation)으로부터!”라는 비전을 표방한 경영혁신 슬로건으로, Innovation Speed, Esteem, Nature, Sincere, Energe 365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경영혁신(Innovation)의 주된 내용으로, 속도경영(Speed), 존중(Esteem), 본질추구(Nature), 진정성(Sincere) 활력(Energy)을 통해 365일 36.5도(※ 사람의 정상체온, 건강을 의미)의 건강한 혁신을 이루어나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속도경영(Speed), 실사구시경영(Nature), 활력경영(Energy)을 통하여 사회적으로 존중받는 기업(Esteem), 고객에게 믿음을 주는 기업(Sincere)으로 나아가자는 기업비전을 담은 기업혁신슬로건입니다.

* 첨부 : 당선작의 경우 일부 수정하여 사용하실 예정 (미정)이라는 의뢰인의 첨언이 있었습니다 ^^

10 콘테스트 문의

  1. 많이 어렵죠? ^^ 그래서 몇몇 사례를 모아 보았습니다.

    현대자동차는 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 를 슬로건으로 사용하고 있답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G2G Wave’ 가 슬로건입니다. Green (녹색성장)을 통해 Great (위대한)으로 가겠다는 의미이지요.
    수협의 경우 Sh – ECONO Restart 를 혁신슬로건으로 정했는데 각각 Energy, Change, Opportunity, New, Outcome 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LG산전의 경우 ‘완전무결 3P (Product, Process, Personnel)’를 이야기하고, SK 텔레콤은 ‘Global ICT Leader’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스타일을 경영혁신 혹은 비전슬로건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독특한 경우도 있습니다.

    서울 삼성병원은 ‘Happinnovation 20*20’ 을 표방하는데 환자의 행복과 의료혁신을 동시에 이루겠다는 의지랍니다. 2020년까지 20개의 진료 및 연구분야에서 세계 최고가 된다는 의미도 담겨 있답니다.

    이러한 사례를 보다 보면 다양한 방향의 슬로건이 가능하지 않을까요?

  2. 상당히 많이 어려운 공모전이고 아직 초반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호응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모전 완료 이후 당선자와 당선작이 동시에 발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렇지만 공지한 것처럼 당선작이 100% 수정 없이 사용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답니다. 의뢰인을 공지하지 않은 것은 저희가 의뢰인에게 약속 드린 내용이기에 공모전 완료 이후에도 공개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원래 대기업 등의 경우 경영, 마케팅 비밀유지는 매우 중요한 사항 중 하나입니다. 브랜드콘테스트는 처음부터 그러한 분들이 적극적으로 공모전을 열 수 있도록 ‘의뢰인 비밀유지’ 기능을 탑재하여 시작하였습니다. 그러한 개념이 적용된 공모전으로 보시면 됩니다. ^^

    의뢰인을 모르기에 개략적인 환경 파악은 어려우실 것으로 짐작됩니다. 그렇지만 거꾸로 해석하면 요청한 4가지 방향을 설명할 수 있는 슬로건이면 충분합니다. 그것이 바로 ‘본질추구, 실사구시, 속도경영, 상생정신’ 이라고 표방한 부분이지요. 나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 4가지를 잘 설명할 수 있는 슬로건이라면 슬로건의 형태 (단어형, 문장형, 합성형 등)가 큰 문제는 되지 않을 듯 합니다. 주변은 어둡지만, 초점은 밝게 빛나고 있다고 보셔도 된답니다.

    일반 브랜드공모전에 비해 본 공모전은 분명 어려운 과제입니다 ^^ 이에 브랜드콘테스트가 당선작을 선정할 권리는 전혀 없지만, 가작 부분에 한해서는 의뢰인에게 저희도 일부 선정권을 달라고 요청하고 싶은 생각이 있습니다. 당선작, 차점작의 경우는 의뢰인이 스스로에게 맞는다고 판단되는 슬로건을 결정할 가능성이 상당히 높지요. 그렇지만 가작의 경우, 노력상 … 많이 응모하신 분에게 배려를 하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거듭 이야기하지만 일반 브랜드공모전 대비하여 확실히 어렵거든요.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3. 가작의 경우 많은 응모작을 제출한 이에게 배려하고 싶다니요?
    상당한 어폐가 있는 의견 같습니다 그건. 그냥 아무거나 막 써내도 단지 많이만 제출하면 프리미엄을 부여한다는 말로 들리는데 아닙니까?
    제 귀에는 단순히 콘테스트 측에서 참여율을 촉구하여 관심 받으려는 소리로 밖에 들리지 않는군요.
    단 한 작품을 쓰더라도 공을 기울이는 다수의 응모자에 대한 배려는 전혀 없어 보입니다그려. 큰 오해의 소지가 있으니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십시오.

  4. 주신 의견에 대한 답변

    무언가 나쁜 짓을 하려다가 들킨 사람처럼 마음이 뜨끔했습니다. 오해의 소지가 높을 것 같기도 했습니다. 주신 의견 겸허히 받겠습니다.

    그렇지만, 본 슬로건공모전 역시 당선작은 물론 가작까지 전체가 공개될 것입니다. 심사과정의 노출은 불가능하지만 심사결과는 노출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단순히 많은 안을 응모했다고 해서 그러한 방향으로만 배려한다면 의뢰자나 저희가 나쁜 짓을 하는 것이 되지요.(물론 이것은 가작에 한정된 이생각이었답니다^^) 과정 측면에서만 본다면 브랜드콘테스트는 당선작 선정권이 전혀 없는 아주 건조한 브랜드공모 플랫폼에 불과합니다. 본 프로젝트는 의뢰인이 노출되지 않은 상태에서 진행되고 있기에 저희가 주인 행세를 조금 하고 싶었던 모양입니다 ^^

    말씀주신 것처럼 상당히 많은 고민을 해서 참 좋은 응모안을 제출하시는 분들이 실망하시게 되면 … 저희가 엄청난 타격을 받게 됩니다. 저희는 한번 공모전을 진행하고 그만두는 일회성 사이트가 아니니까요 ^^ 지속적으로 공모전을 개최하는 플랫폼으로 확장되도록 노력 중입니다. 그러기에 가장 중요한 운영방침은 ‘정직’과 ‘공정성’입니다. 온라인이기에 조금은 부풀리고 조금은 거짓말을 해도 괜찮겠지 ~ 하는 생각 혹은 의도는 아직까지는 없었습니다. 당선작, 가작 선정권이 저희에게 없는데도 표현을 강하게 한 부분은 행동으로 시정하겠습니다. 그래도 많은 응모 부탁 드립니다 ^^

    거듭 말씀 드리지만 모든 슬로건 공모전 중에서 가장 어려운 분야가 ‘비전 슬로건, 경영혁신 슬로건’ 입니다. 커뮤니케이션 슬로건으로 통칭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LG그룹의 Life’s Good ! GS칼텍스의 I’m Your Energy, 애플의 Think Different 같은 사례입니다. 삼성생명은 ‘사람, 사랑’을 쓰고 있습니다. 이러한 슬로건의 특징은 간결하면서도 언어 감각을 잘 살리며 (사람,사랑) 회사 사명의 이니셜을 내세우기도 하고 (Life’s Good), 사업 영역을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I’m Your Energy) 무엇보다도 슬로건 형태에 구애됨이 없지요. 커뮤니케이션 슬로건은 그 역할이 고객과 직접 만난다는 점입니다. 광고 등을 통해서 나타나기도 하고 프로모션 활동 시에도 사용됩니다. 따라서 어감을 매우 중시하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이에 비해 비전 슬로건, 경영혁신 슬로건은 내부용입니다. 회사의 경영방향을 임직원 혹은 주주, 이해관계자 등에게 제시하는 역할을 주로 담당합니다. 간결, 함축적인 의미를 담는다는 개념은 커뮤니케이션 슬로건과 동일하지만 굉장히 구체적이다 라는 개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즉, 표현이 다소 거칠더라도 요청하는 방향과 일치하여야 기준점에 도달한다는 부분이 추가됩니다. 개론보다 각론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하는 것과 같습니다. ‘본질추구, 실사구시, 속도경영, 상생정신’ 이라고 명시된 내용이 두리뭉실하게 전개되는 것보다 구체적으로 나타나는 것을 선호한다는 뜻입니다. 그러다 보니 Creative에 더하여 논리 전개도 해야 하기에 이것이 어렵습니다.

    응모안이 들어올 때마다 의뢰인이 일일이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당연히 댓글도 보고 계시구요. 이 글을 쓰면서 관심보내 주신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리고 있습니다. 아직은 많이 활성화 되지 않았지만 참 좋은 브랜드공모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 가져 주시는 분이 계시구나 생각되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질책 부탁 드립니다 ^^

  5. 공지사항이 생겨서 말씀드립니다 ^^

    지난 번 응모자분이 주신 의뢰에 저희가 드린 답변이 있었습니다. 의뢰사의 담당도 해당 답변을 확인하셨습니다. 그리고 저희를 크게 나무라신 상황입니다. 본 슬로건공모전과 관련한 심사, 당선자 선정 등은 의뢰사에 있음을 분명히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매일매일 응모안을 체크하고 계시다는 의견도 주셨구요. 지금까지 응모해 주신 후보안으로도 응모자분들의 열의에 감복하고 있다는 전언도 있었습니다.

    사실 저희도 놀라고 있습니다. 너무 어려운 프로젝트여서 응모안이 많지 않을 것 같았거든요. 응모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슬로건 방향을 변경하거나 추가로 전달한 만한 내용을 의뢰사에서 받지는 못했습니다. 즉, 공지된 내용 내에서 검토와 심사가 이루어질 것이라는 해석이 가능합니다. 응모하시고자 하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전부터 느꼈는었데 꼬릿말과 첨언을 통해 브랜드/슬로건에 대한 학습이 되는 플랫폼이네요^^ 주최측및 플랫폼과 응모자간 의견개진 소통이 더욱 활발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6. 배우미 님의 댓글에 대한 의견

    말씀주신 댓글 감사합니다.
    지속적으로 노력은 하지만 아직은 많이 부족합니다 ^^

    그러고 보니 오늘이 마감이네요. 오늘도 많은 응모를 기대하며 멋진 슬로건 공모전으로 마무리되었으면 하는 기대가 큽니다. 너무 어려운 공모전이어서 대행하는 저희도 긴가민가했는데… 참여 열기에 많이 놀랐습니다. 거듭 감사 드리며 의뢰인도 그러한 열의에 최선을 다하는 심사로 보답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 이렇게 까지 신경써주셔서 공모전 준비해주시고
      친철하게 슬로건 예시까지 들어주시면서 안내해주셔서
      훨씬 수월하게 응모할수 있었네요.^^
      앞으로도 많은 공모전 부탁드리겠습니다 ^^* 화이팅입니다.

  7. 최인준 님의 댓글에 대한 감사

    고맙습니다 ^^
    열심히 노력하여 브랜드공모전, 슬로건공모전만큼은 제대로 진행하는 공모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저희는 응모하시는 분들의 입장에서 공모전이 진행된다면 그 자체가 성공적이라고 생각한답니다.

    그리고 그것이 의뢰하시는 분들에게 드릴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이기도 합니다.

  8. 경영혁신 슬로건 공모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응모하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 드립니다. 아울러 의뢰인께서도 정성을 다하여 심사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당선자 발표일은 4월 1일 입니다.
    감사합니다.

콘테스트 문의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