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초 브랜드공모 & 콘테스트 플랫폼

가구 (완료)

가구 (완료) 50만원
작성자
  • 전체상금 : 50만원
  • 당선작 : 30만원 (1인)
  • 가작 : 각각 10만원 (2인)
  • 공모기간 : 2월 6일 ~2월 18일
  • 당선작이 없을 경우 가작만 상금지급

안녕하세요? 행거 전문기업 엘리시아입니다. 높낮이조절 테이블, 심플한 책상, 다용도 선반 등 신제품에 멋지게 어울릴 수 있는 브랜드네임을 공모하고자 합니다. 튼튼한 철재다리와 세련되고 우아한 원목이 조화를 이룬 제품입니다. 별도로 첨부된 제품 소개서를 참고하시면서 멋진 네임 부탁드립니다. 저희 홈 페이지도 참고로 방문해 보세요 ^^ (www.elysia365.com)

가. 제목 : 가구 브랜드 (책상, 다용도테이블, 선반)

나. 공모기간 : 02월 06일 ~ 02월 18일 오후 5시 까지

다. 의뢰인 : 엘리시아

라. 제품 특성 & 구성
– 다리는 철재, 상판은 원목인 책상, 다용도 선반, 높낮이조절 테이블

마. 예상 타겟
– 18세 ~ 35세 일반인을 소비자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사용층은 5세 ~60세로 매우 넓을 것 같습니다. 특정 구매층을 염두에 두는 제품이 아니라 대중성을 지향하는 제품입니다.

바. 네임 개발 방향
– 언어 : 한글보다는 영어가 바람직함 (합성어, 조어 등), 제 2외국어도 가능
– 음절 : 음절이 길고 짧은 것에 구애 받지 않음
– 발음 : 받침이 없었으면… 강하게 끊어지기보다 부드럽게 마무리되는 네임
– 이미지
: 심플, 세련되고 튼튼한 제품 이미지를 반영할 수 있는 네임
: 꼭 필요한 친구 같은 이미지를 주었으면…
: 곁에 있어 든든하고 부담 없는 가구 혹은 그러한 이미지의 네임

사. 추가 의견
– 집안 환경과 잘 어울리는 세련, 우아한 느낌의 네임과 든든하면서도 센스있는 친구같은 느낌의 네임 중에서 어느 방향이 바람직한지는 구체적인 응모안을 보면서 선정할 예정입니다.
– 네임을 선정하고 난 다음에 진행될 BI (디자인)는 이탈리아 국기 색상처럼 생기 발랄한 느낌으로 전개할 예정입니다.

아. 상금 : 50만원
– 당선자 : 30만원 (1명)
– 가작 : 각 10만원 (2명)
* 상금은 수수료 20% 및 제세공과금 3.3% 를 제외한 후 지급됩니다. (고객센터 – 자주 묻는 질문 5번)

자. 당선자 발표 예정일 : 02월 28일 (www.brandcontest.kr)
– 당선작은 상표출원 후 발표예정입니다. (당선인만 발표 / 선정 직후 당선작도 발표할 수 있음)
– 당선작의 지적재산권은 의뢰인에게 귀속됩니다.

차. 일부 개인정보(이메일) 이용에 대한 동의
– 공지사항 6(개인정보 제공 동의)에 근거하여 일부 개인정보(이메일)제공에 동의하시는 분만 응모 가능합니다.(브랜드콘테스트는 이메일 정보를 수집하지 않으며, 제공하신 이메일 정보는 당선자 통보를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 하기는 제품 이미지컷입니다.

제품소개2

제품소개1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심사 결과 발표 (2월 28일)

응모자 모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월 18일 콘테스트 종료 이후 엘리시아에서는 다각도의 검토를 하셨습니다. 이에 2번에 걸쳐 저희가 상표조사도 수행해 드렸구요 ^^

당선작이 없을 경우 당선 상금을 지급하지 않겠다고 하셨으나 (^^) 너무 좋은 안이 많아서 그럴 염려는 없었습니다. 최적안을 선정하셨고 이에 발표를 합니다. 당선작 외 ‘가작’의 경우 상표출원 등을 하지 않기에 등록 가능성의 유무는 고려되지 않았고, 엘리시아 임직원들의 선호도를 기준으로 선정된 것입니다.

아직 상표출원을 하지 않은 관계로 당선자만 발표하고 당선작은 공지하지 않습니다. 상표출원이 마무리되면 당선작 및 가작도 공표하겠습니다.

당선자 : dls*k@daum.net (2월 13일 응모)

가작 1 : dd2*aa@gmail.com (2월 14일 응모)
가작 2 : ma*ba@naver.com (2월 11일 응모)

상표출원 등의 관계로 3월 10일 이후 당선작 및 가작을 발표하겠습니다. 발표시 응모안 설명 부분도 가급적 가감없이 싣고자 합니다. 선정되신 분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별도로 개인공지를 해 드릴 예정입니다. 많은 시간과 노력을 거쳐 응모하셨으나 안타깝게도 선정되지 못한 분들에게도 고마움의 인사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추가 심사 결과 발표 (03월 10일)
지난 02월 28일 공지한 것처럼 당선작 및 가작을 발표해 드립니다.
당선작에 한하여 상표출원이 이루어졌습니다.

당선자 : dls*k@daum.net (2월 13일 응모)
응모안 – 이지온 (Easyon)
의미 – 간편한, 간단한 (easy) 에 우리나라 전체, 또는 온 국민이 사용한다는 의미를 지닌 ‘온on’을 결합한 네임입니다. 누구나 간편하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가구를 의미합니다.

가작 1 : dd2*aa@gmail.com (2월 14일 응모)
응모안 – 두에바 (DOEBA)
의미 – 스페인어로 가구는 Mueble입니다. 즉, 무에블레입니다. 특히 스페인은 가우디의 고장이자 예술과 건축의 국가입니다. DOEBA는 친근하며 귀여운 느낌과 동시에 고급스러움을 연상시킵니다. 더불어 ‘Do! 하다!’ 라는 긍정적인 느낌과 신뢰감을 줍니다.

가작 2 : ma*ba@naver.com (2월 11일 응모)
응모안 – 라베르 (LaVer)
의미 – La는 프랑스어로 ‘The’를 의미합니다. Ver는 라틴어로 ‘봄’을 의미하기도 하고 영어로는 Very가 될 수도 있습니다. 봄이 갖는 화사함과 공간에 최적화된 이미지의 Very를 강조하기 용이한 네임입니다.

– – – – – – – – – –

다시 한번 당선되신 분들에게 고마움을 표하며, 응모하셨으나 결과를 얻지 못한 많은 분들과는 안타까움을 함께 하고 싶습니다. 보다 활기찬 브랜드콘테스트, 축제의 브랜드공모전이 되어서 보다 많은 응모자 분들에게 함께하는 기쁨을 드리는 플랫폼으로 발전하겠습니다.

– – – – – – – – – –

당선자 분은 부산에 사시는 분이셨습니다. (더 이상의 정보를 공개하기가 어렵네요 ^^) 하단은 저희가 당선 이메일을 드리면서 여쭈어본 내용입니다. (간이 인터뷰)

가. 당선작을 개발하실 때 제품의 어떤 부분에 초점을 맞추셨나요?
– 의견 : 편리한 기능성과 제품의 실용적인 면에 다양한 연령층이 사용한다는 것에 중점을 뒀습니다.

나. 본 제품의 마케팅 혹은 영업에 대해 조언을 주실 수 있다면?
– 의견 : 일인가구 위주의 영업전략이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더불어 병원과 같은 분야의 공간에서의 활용도를 높이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다. 브랜드콘테스트의 공모전 진행 방식에 대해 조언해 주신다면? (좋은 부분, 나쁜 부분 상관없답니다)
– 의견 : 수수료가 생각보다는 많네요. 수수료 부분에 대한 대체 방안이 마련되었으면 합니다.

라. 평소 여러 브랜드공모전에 자주 참여하시는 편인가요?
– 의견 : 예! 여러 분야에 두루 참여하고 있습니다.

주신 의견 중 수수료 부분은 없애기로 했습니다. 앞으로 브랜드콘테스트에서 상금 수수료는 없을 것입니다. 응모하시는 모든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

 

이지온

5 콘테스트 문의

  1. 이번에 진행되는 브랜드콘테스트는 행거전문회사인 엘리시아의 가구제품 이름공모입니다. 엘리시아의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www.elysia365.com

    가구는 그 특성상 한글보다는 영어 혹은 제 2외국어가 잘 어울리죠.
    세계적인 홈퍼니싱 브랜드로 ‘IKEA’가 있습니다. 한국에도 진출한 상황입니다.
    ‘IKEA’브랜드를 Name 측면으로만 살펴보면 간결하면서도 무언가 힘이 있는 듯한 발음이 장점입니다. 뜻은 잘 모르겠구요 ^^ 발음 측면으로만 본다면 그런 느낌의 네임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마무리되는 ‘ –아 ’도 부드럽게 흘러가지요 ~~

    응모요령은 기존과 동일하답니다. 응모안의 횟수, 개수 등의 제한은 없습니다. 응모시 이메일, 후보안, 의미 등을 기입하시고 응모하기를 눌렀을 때, ‘입력하신 후보안이 정상적으로 등록되었습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면 99.9999% 응모안 접수가 이상 없이 완료된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잘못 기입하셨을 경우, ‘메세지 전송이 실패했습니다. 다시 시도해 보시거나 관리자에게 연락주세요.’라는 문구가 뜨게 됩니다. 필수항목 4개 중 하나라도 기입하지 않으시면 ‘필수항목을 기록하시지 않으셨습니다. 필수 기입 항목을 다시 한번 살펴보시고 재전송 해보십시요.’라는 문구가 뜨지요 ^^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튼튼하고 실용적이면서도 집안의 분위기를 세련, 우아하게 만들어주는 가구의 이미지로 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2. 어제 저녁, 의뢰사인 엘리시아로부터 이메일이 왔습니다.

    “든든한 친구” 이미지보다는 “센스있고 세련된 친구” 이미지로 공고를 바꾸어 주세요.

    …………..

    브랜드콘테스트 관리자로서의 의견을 잠깐 피력하면 …

    ‘튼튼하고 든든한 이미지는 가구가 가져야 할 가장 기초적인 내용입니다. 따라서 튼튼하고 든든한 이미지만 강조하는 것은 신제품으로서의 차별성이 약화될 수 있지요. 신제품 이미지컷에서 특별히 돋보이는 부분은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모습입니다. Simple은 최근 디자인의 큰 흐름이기도 합니다. 엘리시아가 희망하는 방향 중 하나는 간결성을 바탕으로 전체적인 집안 분위기의 세련미를 돋보이게 하는 신제품 이미지로 보입니다. Simple, 세련된 감성을 전체적으로 정리하여 ‘Sense’의 이미지로 나타내고 싶으신 것 같기도 하구요. 친구’의 개념은 옆에 있어 편안하고 즐겁고 부담없는 환경이죠…’

    해석을 제대로 했는지 모르겠네요.
    직설적으로 본다면 ‘든든’한 이미지보다는 ‘센스있고 세련된’ 이미지의 발음 및 의미가 더 낫지 않을까 추정합니다. 성숙한 감각보다는 젊은 감각이 더 바람직할 듯 하구요…

    본 댓글은 의뢰사인 엘리시아에서도 보실 것이니까… 해석이 잘못되었으면 다시 말씀 주실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3. 2월 12일

    오늘 엘리시아 대표님과 통화한 내용입니다.

    심플하면서 든든한 느낌을 주는 응모안이 상대적으로 많다고 하시네요. 물론 세련되고 우아한 이미지의 네임도 많이 응모 되었구요. 응모안들을 자꾸 보다 보니 세련된 이미지의 네임에 자꾸 눈길이 간다고 하셨습니다 ^^

    그러면서 하시는 말씀 – 의미를 너무 강조하는 것보다는 ‘발음’이 우선 아닐까, ‘의미’는 필요하면 추후에 다시 정리해도 되니까…

    그래서 어떤 언어가 좋은지 추가로 여쭈어 보았지요.
    영어나 제 2외국어나 큰 상관이 없다고 하시네요. 영어로 전개한다면 아무래도 합성어가 바람직할 수 있고, 제 2외국어는 합성하기가 좀 어렵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고 하셨습니다.

    2월 18일이 마감이니까… 아직은 시간적 여유가 좀 있답니다.
    많은 응모 부탁 드립니다 . ^^

  4. 엘리시아 가구 브랜드 공모전 마감이 오늘이네요^^ (2월 18일)

    응모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아직 응모하지 않으신 분들은 서둘러 주세요~~ 센스있는 친구같은 가구, 편안하고 즐거운 느낌을 주는 가구 – 엘리시아가 지향하는 가구 브랜드 이미지입니다 ^^

  5. 엘리시아의 가구제품 브랜드콘테스트가 잘 마무리되었습니다.
    응모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드리며 최적의 응모안이 선정될 수 있도록 저희도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콘테스트 문의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