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초 브랜드공모 & 콘테스트 플랫폼

화장실용품(완료)

화장실용품(완료) 50만원
작성자
  • 전체상금 : 50만원
  • 당선작 : 30만원 (1인)
  • 가작 : 10만원 (2인)
  • 공모기간 : 1월 16일 ~ 2월 3일
  • 당선작이 없을 경우 가작만 상금지급

안녕하세요? 친환경, 청결한 화장실 문화를 리드하고 있는 주식회사 대진테크입니다. 브랜드콘테스트에 의뢰하는 신제품은 욕실 좌변기에 서서 소변보는 남성(아들, 남편)의 본능적 사냥심리를 이용하여 무의식적으로 표적을 맞추게 하는 제품입니다. 가정용으로 설치시 주부들을 잦은 청소에서 해방시켜 더욱 편안하게 해 줄 친환경적 제품입니다. 제품 소개서도 첨부하였으니 많이 참조하시고 멋진 네임 부탁드립니다.

가. 제목 : 친환경 욕실용품

나. 공모기간 : 01월 16일 ~ 02월 03일 오후 5시 까지

다. 의뢰인 : 주식회사 대진테크

라. 제품 특성
– 넛지(Nudge)이론을 실현한 세계 최초 신제품
– 욕실 좌변기에 서서 소변보는 남성(아들, 남편)의 본능적 사냥심리로 무의식적으로 표적을 맞추게 하여, 가정주부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 중 하나인 좌변기에 소변을 묻히거나 흘리는것을 원천 해결 해 주는 제품
– 원터치로 누구나 쉽게 설치
– 어떤 용변 찌꺼기도 묻지 않는 공학적 제품
– 욕실 좌변기 주변의 소변 묻힘, 튐, 흘림 문제가 해소되므로, 보다 청결하고 깨끗한 욕실을 유지하게 되어 주부들을 잦은 청소에서 해방시켜 더욱 편안하게 해 줄 친환경적 제품

마. 예상 타겟 : 일반 가정주부 (아들이 있는)

바. 네임 개발 방향
– 언어 : 순 우리말, 영어 합성어
– 음절 : 3음절 중심 / 한글의 경우 알파벳화가 용이한 스타일
– 발음 : 파열음 (ㅋㅊㅌㅍ)을 활용하면 좋을 것 같음. 부르기 쉽고 착 감기는 Name …
– 이미지 : 욕실의 좌변기 주변이 늘 깨끗하게 되어, 더욱 청결한 욕실 이미지

* ‘주부들이여~ 이제 좀 쉬자!’ 라는 슬로건처럼, 본 제품으로 인해 청소할 일이 최소화되니 그 시간 다른 여가를 즐길 수 있다는 이미지.

사. 추가 의견 : 외국 수출을 목표로 개발된 신제품입니다.

아. 상금 : 50만원
– 당선자 : 30만원 (1명)
– 가작 : 각 10만원 (2명)
* 상금은 수수료 20% 및 제세공과금 3.3% 를 제외한 후 지급됩니다. (고객센터 – 자주 묻는 질문 5번)

자. 당선자 발표 예정일 : 02월 14일 (www.brandcontest.kr)
– 당선작은 상표출원 후 발표예정입니다. (당선인만 발표 / 선정 직후 당선작도 발표할 수 있음)
– 당선작의 지적재산권은 의뢰인에게 귀속됩니다.

차. 일부 개인정보(이메일) 이용에 대한 동의
– 공지사항 6(개인정보 제공 동의)에 근거하여 일부 개인정보(이메일)제공에 동의하시는 분만 응모 가능합니다. (브랜드콘테스트는 이메일 정보를 수집하지 않으며, 제공하신 이메일 정보는 당선자 통보를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제품소개2

– – – – – – – – – – – – – – – – – – – –

심사 결과 발표 (2월 14일)

응모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콘테스트가 진행되는 도중에도 대진테크에게서 날마다 그 날의 응모작을 모아서 수시로 심사를 하셨다고 했습니다. 2월 03일 브랜드콘테스트가 완료된 이후 상표조사를 의뢰하신 선정안은 총 13개 후보안이었습니다. 특별히 주신 부탁은 상대적인 최적안을 이야기하시면서 해당 응모작의 상표등록 가능성을 집중적으로 검토해 달라는 부탁이셨습니다. 저희는 법률 사무소가 아니기에 다소 부담스러운 의견을 제출했으나 법률 사무소와 상의하신 다음에 법적으로 문제될 것이 없다는 최종 의견을 받으시고 즉시 해당 응모안을 당선작으로 결정하셨습니다. 제품 특성과 잘 Matching 된다는 말씀이 있으셨구요…^^

가작 부분은 사내 선호도 조사에서 2,3위를 했던 후보안입니다. 가작은 법적인 부분을 크게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실제 사용은 당선작만 하시게 되니까요…

처음으로 당선자와 당선작을 발표하는 프로젝트가 되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많은 분들이 응모해 주셨음에도 당선되지 못한 많은 분들에게 안타까운 마음도 함께 갖고 있습니다. 브랜드콘테스트는 브랜드공모를 대행하는 플랫폼 역할만 하기에 당선작 선정에 관여할 수 있는 기회 그 자체가 없습니다. 그런 부분 널리 양해 바랍니다.
(개인정보 노출에 대한 민감성을 고려해 당선작의 이메일 전체를 노출시키지 않았습니다. 당선자 분에게 이메일 드리면서 당선작 발상 배경을 여쭈어 보고 싶군요 ^^)

당선작 : yji*n@nate.com (23번째 응모작) / 마추미
당선작은 제품의 특성이 직접적으로 나타나는 점에서 가장 높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아울러 일본, 중국 등 수출시 등록 가능성도 고려했다는 말씀이 있었습니다. (해외 수출시에는 영어보다는 한글이 상대적으로 등록 가능성이 높습니다.)
– 당선자 분은 저희 브랜드콘테스트로 직접 전화 (02-541-2572) 부탁드립니다 ^^
– 간단하게 전화 인터뷰 요청할 내용이 있답니다.

가작 1 : bd*567@naver.com (127번째 응모작) / 키즈팟
당선작 선정시 나눈 의견은 ‘키즈팟’도 상당히 유력한 대안으로 대진테크 내부에서 검토되었다고 했습니다. 초점이 명확한 것이 장점이자 단점이 되어서 당선작과 대비되는 검토가 많았다는 말씀이 있었습니다.

가작 2 : se*gilha@naver.com(143번째 응모작) / 팟지
본 응모안 역시 후보안 설명이 탁월했고 가능성이 있는 네임으로 사내에서 검토되었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마추미

5 콘테스트 문의

  1. 대진테크의 화장실청결제품 브랜드콘테스가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오전에 대진테크와 통화한 내용을 추가 공지해 드립니다.

    먼저 음절에 대한 부분입니다. 3음절이 좋을 것 같다는 (발음 등 측면에서) 의견을 가지고 계실 뿐 반드시 3음절로 네임이 제한하는 것은 전혀 없답니다. 원래 본 제품은 ‘피스팟 (Peespot)’이란 네임으로 공공시설 등에 설치하던 제품입니다. 이번에 개발된 신제품은 기존 제품인 ‘피스팟’을 가정용으로 만든 것입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홈피스팟’ 등의 네임도 생각해 보셨다고 하네요. 기존 제품은 네이버 검색어에서 ‘대진테크’하고 입력하시면 세번째 나오는 ‘소변표적 피스팟 생산.판매업체’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 http://dae-jin-tech.com/kr/board/index )

    블로그도 운영하고 계세요. http://blog.daum.net/boung0401

    제품특징을 있는 그대로 나타내는 방향도 좋지만 재미있고 톡톡 튀는 느낌의 네임도 좋다고 그러시네요. 무겁고 진중한 느낌보다는 마치 게임을 즐기듯 … 사냥감을 쫓아 사냥에 성공하는 기분으로 제품을 즐기도록 유도하는 네임도 좋다고 맞장구 쳤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 김경순 님이 댓글 란에 응모해 주셔서 죄송하지만 삭제합니다.
    다른 분들이 많이 보기 전에 ^^

    콘테스트 참여란에 한번 더 응모해 주시길 부탁드리며, 응모하지 않으셔도 별도로 응모안을 대진테크에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1월 22일 (추가)
    어제 의견드린 ‘응모안을 대진테크에 전달해 드리겠다’는 내용을 정정합니다.
    김경순 님의 이메일을 저희가 모르기에 대진테크에 응모안을 전달해 드리기가 어렵네요 ^^ 죄송하지만 한번 더 응모 부탁드립니다. ‘콘테스트 참여’ 에서 하시면 됩니다. 고맙습니다.

  3. 응모가 되었는지 유무확인이 안됩니다.

  4. 장우창 님이 궁금해 하신 ‘응모가 되었는지 유무확인’에 대한 답변입니다.

    이메일, 응모안, 의미 등을 입력하신 다음 . ‘응모하기’를 누르고 난 다음, 하단에 ‘입력하신 후보안이 정상적으로 등록되었습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가 나오면 99.9999% 문제없이 응모가 완료된 것으로 이해하셔도 무방합니다.

    응모안은 의뢰인이 지정하신 이메일로 즉시 전송됩니다. 그래서 저희도 누가 어떤 응모안을 보냈는지 모르지요… 다만,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테스트한 결과 100% 전송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데이타가 크면 (예를 들어 20MB 등) 이메일 전송시 내용이 유실되는 경우가 있답니다. 트래픽이 폭주하여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하더군요. 브랜드콘테스트의 응모안은 단순 문자이고 정말 작은 데이타여서 유실 가능성은 0.000001%도 안 된다는 프로그래머의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응모안 열람 권한은 의뢰인 뿐입니다.^^ 그래서 응모하신 안을 직접 확인하게 하기는 어렵답니다. (꼭 필요하시면 brandcontest@naver.com 으로 이메일 주세요. 저희가 의뢰인에게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고 보니 오늘이 대진테크 화장실 청결제품에 대한 브랜드콘테스트가 마무리되는 날이군요. 혹시 생각해 놓으신 응모작이 있으시면 서둘러 주세요 ~~~~~~~

    감사합니다 ^^

  5. 대진테크의 화장실 청결제품 브랜드콘테스트가 잘 마무리되었습니다.
    응모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드리며 최적의 응모안이 선정될 수 있도록 저희도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콘테스트 문의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